등록돼면 어떤효과가?

야후나 네이버에서 단어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보통 수백~수천 개의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과연 사람들은 그 많은 페이지를 모두 열어보려 할까요?
TNS의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이용자의 80% 이상이 검색결과순위 3페이지 이상은 보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상위 3페이지 내에서 방문할 사이트와 그렇지 않을 사이트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결론은 하나. 사람들이 많이 ‘보는’ 사이트를 만들려면 검색결과에서 귀하의 사이트가 상위에 랭크되게 해야 합니다.
검색엔진마케팅 기법을 도입하여 귀하의 사이트가 상위에 랭크된다면 그만큼 이용자가 자사의 사이트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검색순위에서 뒤쳐지는 홈페이지는 갈수록 순위에서 밀려나고 방문횟수도 작아질 것입니다.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랭크되는 것은 홈페이지의 히트수와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검색엔진마케팅은 사이트를 상위에 랭크시킴으로써 인터넷 이용자에 대한 노출기회를 극대화합니다. 검색엔진을 이용자는 이미 ‘무언가’에 대한 needs를 가지고 있는 타겟고객들입니다.
검색엔진과 포털 디렉토리는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기 위한 중요한 수단입니다. 실제로 닐슨/넷레이팅(Nielsen/NetRating)의 보고에 따르면, 미국인 3명 중 1명은 검색 사이트를 매일 이용하고 있으며,전세계 주요 검색엔진 사이트에는 매일 2억 건 가량의 검색이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들이 모두 특정 목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는 ‘잠재고객’이며, 목표(타겟) 고객층이라는 사실입니다.
이들 타겟고객에게 높은 노출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불특정다수에게 이루어지는 기타 마케팅기법과는 전혀 다른 고효율의 마케팅결과를 보장합니다.
검색결과는 객관적인 평가로 인식됩니다.
검색결과는 광고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검색엔진에서 걸러진 객관적인 평가로 인식됩니다.

검색결과에서 상위에 있을수록 이러한 인식은 더욱 강화됩니다. 또한 소비자의 부담감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판단하므로, 귀하가 제공한 정보가 왜곡없이 전달됩니다.
중요한 것은 이들이 모두 특정 목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는 ‘잠재고객’이며, 목표(타겟) 고객층이라는 사실입니다. 이들 타겟고객에게 높은 노출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불특정다수에게 이루어지는 기타 마케팅기법과는 전혀 다른 고효율의 마케팅결과를 보장합니다.

TV광고, 신문광고 등의 오프라인 마케팅, 배너광고, 이메일홍보 등의 온라인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광고게제 기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TV나 신문은 횟수 단위, 배너광고는 월 단위, 이메일홍보는 건 단위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런 비용체계는 광고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계속 초기비용과 똑같은 비용을 부담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검색엔진마케팅은 초기 한번의 세팅과 매우 저렴한 월 유지비만으로 연 단위의 지속적인 마케팅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오랜 지속효과를 보장받으시려면 단연 검색엔진마케팅입니다.

TV광고가 가장 확실하다구요? 배너광고가 가장 비용이 적게 든다구요?
물론 마케팅 목표와 예산범위 내에서 얼마든지 다른 마케팅기법을 활용할 수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가격대 성능비겠죠? 검색엔진을 통한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전 세계의 인터넷 사용자에게 노출가능하며, 검색엔진을 통해 접근한 이용자는 그야말로 타겟고객이기 때문에 그만큼 매출로 직결될 가능성도 커집니다.

또한 검색엔진마케팅은 한번의 초기 세팅으로 연 단위의 지속적인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유지비용 또한 매우 저렴합니다. 도달범위로는 매우 넓으며, 타겟접근도는 매우 높은 마케팅 방법. 그것은 바로 검색엔진마케팅입니다.

Posted on 조회: 3,414회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