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마케팅의 개요

검색엔진 마케팅의 개요 검색엔진마케팅은 현재의 고객에 대한 타겟마케팅입니다.
인터넷 검색포탈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기 위한 가장 중요한 수단이고, 검색을 하는 사람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찾거나 정보를 찾는 등의 구체적 목적을 가지고 있는 관심을 갖는 "잠재고객"입니다.

검색엔진을 마케팅도구로 생각하면 엄청난 수의 농도깊은 타겟고객을 매일 만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마케팅은 공개 경쟁마케팅입니다.
인터넷 검색포탈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금 그 정보가 필요한 현시점의 고객입니다.

막연한 미래의 고객이나 고객의 부류가 아닌 무관심한 사용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검색을 하는 고객이 찾는 키워드와 관련있는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가 경쟁사의 정보와 동시에 노출될 때, 불성실하거나 불충분한 정보의 제공은 제품의 품질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게됩니다.
반면에, 검색결과에서 경쟁업체의 정보보다 낮은 검색순위로 발견된다면 제품의 수준 역시 낮게 평가된 회사로 인식될 것입니다. 검색엔진마케팅은 가장 저렴합니다.

준비된 현재의 고객에 대한 검색엔진마케팅은 이메일 마케팅보다도 훨씬 저렴하며, 최소 1개월에서 몇 년간이라도 효과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팸메일과 같은 방해 마케팅으로 인한 역효과가 전혀 없기 때문에 무공해마케팅입니다. 인터넷 검색은 고객과의 접점입니다.

사이트와 정보를 원하는 인터넷 사용자의 80%는 검색엔진을 이용합니다.

(CONOCAST) 57%의 인터넷 사용자들이 매일 검색 엔진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Statistical Research) 네티즌의 95%가 검색엔진을 이용하지만, 이 중에서 80%는 검색결과 순위 30위 이상은 보지 않습니다.

(Taylor Nelson Sofres Intersearch)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와 기업 이메일 사용자 중 45.8%가 새로운 웹사이트를 발견하는 최우선 방법으로 검색 엔진을 꼽았습니다.

(IMT strategies) 84.8%의 사용자들이 웹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검색 엔진으로부터 얻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raphics, Visualization, Usibility Center) 브랜드를 알리는데 효과가 높습니다. 브랜드를 기억할 때, 검색 목록에 세 번째까지 위치한 브랜드가 배너 광고를 한 브랜드보다 3대 1의 비율로 인지도가 높게 조사되었습니다.
또, 검색 목록 상위 3개사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이 배너 광고에서 본 회사에 대해 좋은 시각을 가진 사람들보다 두 배 이상 많았습니다.
또, 응답자들은 온라인 구매를 할 때 배너 광고보다 검색 결과로 나타난 곳을 방문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조사 결과, 응답자 중 55%가 온라인 구매를 할 때 검색 결과로 찾은 사이트를 방문하고 있으며, 배너 광고를 통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은 9% 뿐이었습니다.

(NPD Group) 사이트 방문객이 많아 매출이 증가한다. 방문자의 75%가 검색엔진으로부터 방문하였고, 온라인 예약이 143% 증가하였습니다.
(Hilton Hotels of Chicago) 방문자수의 650% 증가하였습니다.
(A Psychotherapy Group in the Village) 페이지뷰 272%, 온라인주문 347%, 주문규모 54%, 온라인매출 586% 증가하였습니다. (Adventure-Camp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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