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로 가는 나의길 나의노하우

나는 지금 우리 사회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와 같이 살고 잇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을 보고 느낀다. 이 장에서는 앞장에서 언급했던 질문하기를 통해서 내가 어떻게 지금을 살고 있으며, 앞으로의 미래를 어떻게 예측하고 행동하게 될 것인지를 보게 될 것이다.
아마 당신은 이 부분이 가장 궁금할 것이다. 그렇다 이것이 지금까지 내가 살았던 삶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며 머리로 이해하지 않고 가슴으로 생각하는 것의 모든 것이기도 하다. 나는 이것을 함으로써 항상 다른사람들보다 한발짝씩 앞서 갈 수 있었다. 이것은 어떠한 책에도 어떠한 것에도 나와있지 않다. 이것은 나의 노하우이기 때문이다.
자, 이 부분은 정말로 몰입하기 바란다. 글씨만 읽으려 하지 마시라. 정말로 다시 한 번 부탁하건대, 가슴으로 느껴야 한다.
지금 우리는 어떠한 상태로 2005년 6월에 한국에서 살고 있을까? 정말 다양한 모습으로 살고있을 것이다. 당신은 현재에 만족하는가 불만족하는가? 미래는?
우리는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한다고 해도 일만으로는 서울에서 30평짜리 집을 살 수 없다는 것을 안다. 당신은 정말 이러한 현실에 대해서 느끼고 있는가? 우리는 일만 열심히 해서는 죽을때까지 자기 소유의 집을 장만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 질 것이다. 미래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고 현실만 즐기겠다면 나는 할 말이 없다.
정말 당신은 앞으로 지금 보다 나은 삶을 살고 싶은가? 한 번 지금 이 순간 외쳐봐라. 그렇다면, 현실을 정말 냉정하게 봐라봐야 한다. 이것이 핵심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는 너무 관대하다. 우리는 절대로 자기 자신의 잘못에 대해서는 인정하 지 않는다. 그럼 남의 잘못해 대해서는 애기하지도 않아도 우리 모두 스스로가 알 것이다.
이제부터는 내가 항상 남보다 한 발 앞설 수 있었던 질문하기 이다. 정말 당신은 이 부분 만큼은 생소할것이다. 지금 우리는 자고 나면 부동산 값과 주식값이 오르고 있다. 당신은 이 것을보면서 무엇을 느끼는가? 나랑은 상관없는 일인가?
나는 이것을 5년전부터 알고 잇었다. 내가 잘 났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이것을 질문하기를 통해서 알 수 있었다는 말을 하고 싶을 뿐이다.그렇다 지금과 같은 미래의 방향을 5년전부터 알 수 있었고, 그것을 대비해서 항상 준비해 왓다. 그것의 요체는 질문하기이다. 당신은 얼마나 중요한지 이제부터 알 것이다.
왜 부동산값과 주식값이 올라갈 것인지 한번 이라도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나 한테는 올라가는 것이 당연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엇이 어떻게 될지 허둥대고 잇는 것을 본다.
그럼 나는 어떻게 알고 행동할 수 있었는가? ‘연금’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연금의 역사와 연금이란 무엇이고 연금이 우리에게 뜻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연금이랑 부동산이랑 주식이랑 무슨 관계일까? 라고 당신은 질문 할 수도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연금은 국민연금, 의료보험 정도 일 것이다. 당신은 연금을 가지고 미래를 예측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이 부분은 아직까지 어디에서도 언급하지 않았다.
내가 생각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신은 그냥 느끼기 바란다. 맞는지 틀린지는 본인이 선택해야 된다. 책임도 본인의 몫이고. 각설하고, 연금이란 무엇일까?
연금은 우리가 한달봉급에서 일정량의 돈을 띄어주고 미래에 타는 것을 뜻할 것이다. 당신도 지금 각종 연금을 내고 잇을 것이다. 그렇다 우리는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서 연금을 내고 잇다. 이제부터 연금의 역사와 현재 미래가 우리와 나에게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게 될 것이다. 당신은 지금 이 글을 보면서 지금 우리 한국 사회의 지금 모습과 앞으로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이것은 결단코 질문하기를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 다른 어떠한 것으로도 할 수 없다.
연금의 역사는 GE라는 자동차 회사에서 1940년대에 시작되었다. 그당시의 연금의 목적 ==== 자동차 회사: 한꺼번에 직원들에 목돈을 주지 않고 그 돈을 가지고 재투자를 한다
직원: 봉급에서 일정량을 덜어내서 미래를 대비 할 수 잇다.

이와 같은 목적으로 연금이라는 것이 시작되었다. 우리도 1980년대 이후로 각종 연금이 도입되엇다. 국민연금,의료보험,군인공제회등 정말 다양한 연금들이 있다.그럼 과연, 이것이 우리와 나와 밀접하게 연관이 있는가?
이제부터는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볼것이다. 이것이 가슴으로 생각하기 핵심적인 요체인 입장으로 바꿔서 보기이다.
자 당신은 국민연금을 운영하는 사람이다. 참고로, 국민연금은 200조원을 움직인다.
200조원이다. 당신은 상상이 가는가?
I.M.F전만 해도 10%의 금리 상황에서는 은행에다 넣어두었으면 되었을 것이다. 그럼 200조원을 운영하는 당신은 지금도 은행에다 넣어두어서 이익은 나게 바라 볼것인가? 어디에 운영해야지 손해를 보지 않고 이익을 보게 될까? 가만히 두면 시간이 지나면서 돈의 가치가 떨어지기 대문에 손해를 보게된다. 어떤식으로 운영해야 한다. 이 부분은 알 고 있을 것이다. 그럼 당신은 200조원을 가지고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
나 같으면 안정되고 확실한 것에 투자할 것이다. 그것을 선택할 수 잇는 것은 부동산,주식,채권뿐이다. 은행은 이제는 예대금에 대해서는 마이너스 금리이다. 미치지 않고서야 은행에다 집어 넣으면 안된다.
그럼 200조원을 가지고 난 어떤 부동산, 주식, 채권에다 투자할까?
삼성전자,현대자동차,엘지전자,포스코등 확실한 것에만 할 것이다. 물론 내가 200조원을 운영한다면 그렇게 밖에 할 수 없을 것이다. 부동산을 투자한다면 강남과 같이 안정적이고 앞으로도 계속올라 갈 수있는곳에다 투자할 것이다.
200조원이다. 절대 장난이 아닌 돈이다. 당신은 모험을 할 수 잇을까?
그렇다. 이것이 지금과 앞으로 우리가 처한 한국에서의 돈의 흐름의 방향이다. 안정적이고 수익을 계속내는 주식이나 부동산은 지금도 앞으로도 이쪽으로 돈이 몰릴 것이다.
그럼, 그 외는 어떠한 혜택도 받지 못할 것이고, 점점 힘들어질 것이다.심각한 소리지만 그렇다. 위에서 언급했던바와 같이 내가 삼성전자와 같이 될수 있으면 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게 되겠지만, 그렇게 되지 못하면 당신도 이제는 알 것이다.
당신은 이것을 알아야 한다. 앞으로 상황이 아무리 좋아진다고 해도 부익부 빈익빈은 더 심해질 것이다. 이것은 내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간에 우리의 미래의 방향이다.
당신은 지금은 느끼지 못할수도 잇을 것이다. 그렇지만 앞으로는 분명히 느끼게 될 것이다. 어떠한 삶을 살기를 원하는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선택은 본인이 하는것이다. 물론 책임도 본인이 지는 것이다. 내가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절대 이 소중한 순간을 헛되이 보내서 미래에 후회하지 않기를 바랄뿐이다.

조금, 조금씩 머리로 이해하지 않고 가슴으로 생각하기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Posted on 조회: 2,279회 댓글: 0건